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(2024) 더도말고 덜도말고 꼭 한가위만 같아라

이번 영화에 대한 제 점수는요

6.1점
(10점 만점)


영화 정보 및 평점

영화 :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(Godzilla x Kong The New Empire)

개봉년도 : 2024년 러닝타임 : 1시간 55분

영화제작 : 미국, 호주

IMDB 평점 : 6.1점 (11만 3천개 평가중)

메타스코어 : 47점 (799개 평가중)

감독 : Adam Wingard

배우 : Rebecca Hall, Brian Tyree Henry, Dan Stevens

스트리밍 사이트 : 넷플릭스 (시청년도 2024년)


영화 장르

액션, 모험, 괴수, 공상과학


영화 미리보기

잔인한 장면은 없습니다.

선정적인 장면은 없습니다.


영화 줄거리

두 고대 거신, 고질라와 콩이 격돌하는 대격전이 벌어지는 가운데, 인류는 이들의 얽힌 기원과 스컬 아일랜드의 미스터리와의 연결고리를 밝혀낸다.







영화 후기

괴수 영화는 못만들면 완전 유치해지거나 나가리고 잘 만들면 중간은 간다라고 생각한다. 즉, 괴수 영화는 고평가는 받기 어려운 장르가 아닐까 한다.

괴수 영화는 늘 그렇듯 예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만들어진다. 이렇다는 이야기는 어느정도 매니아 층을 가졌다는 이야기다. 마니아 층은 있지만 이와는 반대로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볼 생각 조차 안하는게 현실이다.

나는 예전부터 괴수 영화를 좋아하고 잘 보는 편이라 이번 "고질라 x 콩: 엠파이어"는 늘 그렇듯 재밌게 봤다. 예나 지금이나 대작이라고 하는 괴수 영화들은 항상 평균적으로 재밌게 봤다.

"고질라 x 콩: 엠파이어"는 엄청난 컴퓨터 그래픽이 넘쳐나고 건물이 부숴지고 재난급 난리 부르스가 발생한다. 이런 영상들이 다행히 컴퓨터 그래픽이 어색하지 않아서 재밌게 방해받지 않고 감상할 수 있었다.

괴수 영화를 평소에 즐겨보는 사람들에게는 그저 한번은 보고 지나가도 좋은 시리즈 영화라고 생각한다.

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아무리 액션이 넘쳐난다 한들 혹평 받을게 분명하다. 마치 계속해서 나온 "트랜스포머 시리즈"들 같이.


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(2024) 추천 한줄평

"괴수와 재난 영화 그리고 난 뭘 본거지"


예고편


이미지 출처

댓글 쓰기

0 댓글